세계적인 수준의 쇼와 프로덕션으로 유명한 라스베가스는 새로운 이벤트 레지던시를 유치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여러 이벤트 장소 중에서도 MSG 스피어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장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스포츠, 콘서트 레지던시, 기업 행사, 시상식, 영화 상영, 제품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는 다목적 장소로, 도시의 화려한 테마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미국 여행 가볼만한 곳 인기 여행지 추천 순위 TOP10
MSG 스피어 라스베이거스 크기 규모
매디슨 스퀘어 가든 엔터테인먼트와 라스베이거스 샌즈사의 공동 프로젝트인 MSG 스피어는 2019년 9월에 착공하여 2023년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이 인상적인 구조물은 높이 360피트, 폭 516피트가 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구형 건물이 될 것입니다. 내부에는 17,500석의 좌석과 2,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스탠딩룸, 23개의 VIP 스위트룸으로 최대 20,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 최고급 TV보다 100배 더 선명한 세계 최고 해상도의 스크린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경기장의 공식 명칭은 그랜드 오프닝에 가까워질수록 네이밍 계약이 협상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추후 발표될 예정입니다.
MSG 스피어 티켓 구매 바로가기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공연장으로 설계된 라스베이거스 MSG 스피어에는 축구장 3개를 덮을 수 있는 최고 해상도의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모든 좌석에서 특별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오디오 시스템은 ‘빔포밍’ 기술을 사용하는 157,000개의 초지향성 스피커와 적외선 햅틱 시스템을 채택하여 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오디오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00개 지점에서 고속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 외관은 엔터테인먼트 및 브랜드 파트너십을 보여주기 위해 60,000평방피트 규모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LED 스크린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6백만 파운드의 강철로 제작된 스피어는 4,200만 파운드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으며, 이는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장비의 무게를 고려할 때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메인 아트리움은 독립형 에스컬레이터와 브리지가 있는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공간을 선명하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MSG 스피어는 1,000피트 길이의 보행자 전용 다리로 베네치안 엑스포와 연결됩니다.
MSG 스피어 건설비용
원래 12억 달러로 추정되었던 프로젝트 비용은 코로나19가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 설계 변경, 인건비 및 자재 비용 인플레이션 등의 요인으로 인해 18억 6,50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주로 토지 개발 및 건설에 8억 3,900만 달러가 지출되었습니다.
이스트 런던에는 이와 비슷하지만 기능이 덜한 스피어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모든 노력을 다하는 라스베이거스의 철학을 구현합니다.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남쪽 끝의 베네시안, 팔라조,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 근처에 위치한 MSG 스피어는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변화시킬 예정입니다. 거대한 크기 덕분에 스트립의 여러 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U2 콘서트 일정 티켓 가격
더 스피어의 첫 번째 공연은 2023년 9월 29일부터 시작되는 세계적인 밴드 U2의 ‘UV 아퉁 베이비’ 콘서트 시리즈 공연입니다. U2의 보노는 스피어를 독특한 공연장일 뿐만 아니라 갤러리라고 극찬했으며, 2019년 12월 이후 U2의 첫 라이브 공연을 기념하는 이 최첨단 환경에서 밴드의 음악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MSG 스피어에서 열리는 U2의 UV 아퉁 베이비 콘서트 티켓 가격은 $995~$1495이며, 티켓마스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어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좌석 햅틱, 움직임 감지, 강렬한 조명 및 시각 효과, 시끄러운 소음, 향기 및 바람과 같은 대기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감각 이벤트를 만들어 ‘지구에서 온 엽서’라는 독특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이벤트는 6세 이상의 참가자에게 적합합니다.
라스베이거스 스카이라인에 새롭게 추가된 MSG 스피어는 거대한 구형 구조물로 낮에는 검고 신비로운 빛을 발하고 밤에는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를 닮은 빛을 발합니다. 높이 366피트, 너비 516피트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구형 구조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극장에는 세계 최고 해상도의 랩어라운드 LED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으며, 외관은 120만 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LED로 장식되어 역동적인 시각적 장관을 연출합니다.
3개월 후 U2 콘서트와 함께 공식 개장하는 더 스피어는 지난 7월 4일부터 라스베이거스를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는 이미 벨라지오의 춤추는 분수, 에펠탑의 절반 크기 모형, 수 마일 밖까지 보이는 빛의 빔 등 수많은 명소가 있지만, 더 스피어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U2의 The Edge는 이 공연장을 둘러보는 Apple 뮤직 비디오에서 “이만한 곳은 없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보다 몇 광년은 앞서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SG 스피어 라스베이거스 용도
Sphere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리치 클래피가 “차트에서 벗어났다”고 극찬한 라스베이거스의 MSG 스피어에서는 음악, 영화 이벤트, 일부 스포츠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유명 스포츠 경기장을 설계한 글로벌 건축 회사 Populous가 설계를 맡았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건설 비용 상승으로 총 공사비가 23억 달러에 달하지만, 스피어는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장 외관은 밤낮으로 시즌에 따라 애니메이션과 이미지를 표시할 예정입니다. 이 화려한 시각적 디스플레이는 이미 교통 체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유머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약 18,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더 스피어는 9월 29일 “U2:UV 아흐퉁 베이비 라이브 앳 스피어”로 공식 개장할 예정입니다. 또한 대런 아로노프스키 감독의 영화 ‘포스트카드 프롬 어스’를 독점 상영하여 스피어의 대형 스크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U2의 보노는 대부분의 음악 공연장은 음악이나 예술을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닌 스포츠 경기장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스피어는 영화와 공연의 몰입형 경험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11월에는 포뮬러 1 라스베이거스 그랑프리의 거리 서킷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복싱과 종합격투기 같은 다른 이벤트도 개최할 계획입니다.
또한 더 스피어는 관객을 둘러싸는 우뚝 솟은 16K LED 스크린, 스크린 이벤트에 맞춰 진동하는 햅틱 좌석, 바람, 온도, 향기 효과를 연출하는 4D 기계 등을 갖추고 있어 라이브 음악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더 스피어의 웅장함과 특징은 화려함으로 유명한 라스베이거스의 명성에 걸맞습니다. 스피어가 약속대로 작동한다면 라이브 음악 공연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